폴아웃4(FallOut4) 모드를 설치해보자 - 시작하면서

폴아웃4 라는 게임을 

요즘에는 기본 (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닐라 상태라고 표현한다) 상태에서 게임을 즐기는 경우는 드물다.

 

웃긴게 베데스다 라는 게임 개발사에서도 공식적으로 사용자들이 만든 모드정보를 제공 해주고 있다

==>  Bethesda.net | Mods 

베데스타 공식 홈페이지의 폴아웃4 모드 정보 제공 페이지
베데스타 공식 홈페이지의 폴아웃4 모드 정보 제공 페이지

 

결국에는 모드 (Moods) 를 설치해서  자신이 원하는 게임환경을 구성해서 즐기게 되는데 

나도 마찬가지 였다.

 

나는 저곳을 나중에 알고 '오 잘 되었다 !! ' 했지만.. 결론은 저곳을 이용하지 않는다. 나는 넥서스 라는 곳을 이용해서 모드를 설치하고 관리하고 있다  ==>  nexusmods (여기는  성인인증이 되면 매우 많이 후방주의 해야 한다 ㅋㅋ)

넥서스모드 사이트의 폴아웃4 모드 목록 페이지
넥서스모드 사이트의  폴아웃4 모드 목록 페이지

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본 상태에서 ( 모드를 적용하지 않은 ) 게임의 엔딩을 보고 나서 

모드를 적용해서 즐겨 보라고 추천들을 하지만 

 

글쎄...

 

한번 엔딩까지 본 게임을 모드를 설치에서 게임 환경과 내용이 바뀐다고 해서 다시 즐기는건 난 못할것 같아서 

그냥, 애초에 모드 설치를 해서 게임을 시작 했었다.

 

- 이거 나중에 매우 많이 후회했다 ㅋㅋㅋ

 

어찌되었던 난 모드를 설치해서 시작했고

그동안의 삽질을 조금 정리해서 이곳에 잘 쌓아 놓을 생각이다.

 

물론  ㅋㅋ

아직도 설치 중이다.. 언제 또 맛탱이가서 재설치를 할지 모르겠지만 

현재 까지는 ;;ㅡ;;  게임이 터지지는 않는다.

현재 설치된 모드들- 362개
현재 설치된 모드들- 362개

 

처음에는 커뮤니티에 있는 추천 모드들을 보면서 

하나씩 쌓아가면서 했는데 

나중에 !~~ 모드팩 이라는 것이 있다는 걸 알고 나서 

이리 저리 해보다가 

 

현재는 멸치육수팩 이라는 통팩을 기반으로 

커뮤니티에서 추천되거나 내가 뒤져서 마음에 드는 모드들을 하나씩 쌓아 가고 있다.

 

앞으로도 적용시켜봐야 할 모드가 많은데.. 

안터지고 잘 커져 가서 완성본이 만들어졌으면 하는 마음이다.

 

폴아웃4(FallOut4) 모드를 설치해보자 -- 이 글의 목록도 잘 쌓여 갔으면 좋겠다. 

728x90